전남농업정보지 농업활동에 효자노릇 톡톡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8-09-07 08:24
조회
302
첨부파일
전남농업정보지 농업활동에 효자노릇 톡톡

전남농업정보지 농업활동에 효자노릇 톡톡
- 35개 작목에 대한 관측정보, 농축산물 재배, 가격정보 등 제공 -

전라남도농업기술원(원장 김성일)은 농업인들이 현장에서 겪고 있는 애로사항을 해결하고 새로운 농사기술 소개 등 유익한 농업정보를 알리기 위해 발간하고 있는 농업정보지가 농업활동에 효자 노릇을 톡톡히 하고 있다고 밝혔다.
 
매주 발행되고 있는 농업정보지는 주간에는‘주간 전남농업’으로, 짝수 달에는‘미래로 가는 전남농업’이라는 이름으로 발간되고 있다. ‘주간 전남농업’은 이메일, 스마트앱, SNS를 통해 농가에게 제공되고 있으며, ‘미래로 가는 전남농업’은 농업인, 품목별연구회, 유관기관 등 3,000여 명을 대상으로 35개 작목에 대한 관측정보, 농축산물 재배 및 작황동향, 가격정보, 수출입 동향, 유통 및 소비트렌드, 농업인 성공스토리 등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이용자의 만족도와 브랜드 가치를 향상하기 위하여 2018년에는 2017년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한 생산비절감 재배기술, 어깨동무컨설팅 농가경영개선 우수사례 탐방, 농업과 4차 산업혁명, 온라인 쇼핑몰 운영소식 등 다양한 정보를 추가하여 제공하고 있다.
 
전남농기원은 농업정보지의 만족도를 측정하기 위하여 197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했으며 그 결과, 농업활동에 도움이 된다고 생각한 농업인은 94%, 다양한 정보를 획득할 수 있다 81.4%, 시대적 트렌드를 파악할 수 있다는 80.8%로 나타나 농업정보지가 농업활동에 효자 노릇을 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김성일 전남농업기술원장은“앞으로 농업인들에게 도움이 되는 농업정보를 신속하게 제공하기 위해 스마트폰으로 농업인과 서로 대화하는 라이브방송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문의 자원경영과 조용관 연구사 061-330-2593
 
만족도 평가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와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