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농기원, 연구개발 품종 유럽 수출을 위한 MOU 체결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9-05-13 14:53
조회
224
첨부파일
신품종 유럽진출 협약체결

전남농기원, 연구개발 품종 유럽 수출을 위한 MOU 체결

- 유럽에 우리 품종의 우수성 알리고, 로열티 획득 기대 -
 
전라남도농업기술원(원장 김성일)은 전남도에서 연구 개발한 신품종의 유럽 수출을 위한 국제연구 협약을 체결하였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전남농업기술원과 프랑스의 농업회사(소프뤼레그사) 간에 참다래를 포함한 신품종을 유럽지역에서 산업화하기 위한 일환으로 마련됐다.
 
신품종 중 유럽지역에서 산업화가 유망한 품종을 현지에 공급하고, 현지 회사에서는 이탈리아 소재 유럽연합 품종보호 사무국에 품종보호출원 등록 업무를 대행하며, 신품종에 대한 시험재배와 평가를 실시한다.

전남농기원 과수연구소는 자체 개발한 참다래 3품종에 대한 프랑스 시험재배 계약을 통해 3년째 재배시험을 추진하고 있다.
 
또한 지난 연말에는 현지회사에서 내방하여 현재까지의 생육과 품질이 우수하다고 보고하였으며, 시험재배 기간이 만료되는 내년에 로열티 계약을 희망한다는 의견을 표시한 바 있다.
 
이번 국제협약 체결은 이러한 시험재배를 더욱 안정적이고 지속적으로 추진하기 위한 기관간 신뢰를 돈독히 하는데 의미가 있다.

김성일 전남농업기술원장은 “앞으로 우리 기술원이 개발한 비파, 석류 등 신품종 등도 해외 진출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히면서, 이번 기회를 통해 우리 품종의 우수성을 유럽에 널리 알리고 로열티 획득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문의 과수연구소 조혜성 연구사 061-533-9816
 
만족도 평가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와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