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농업기술원, 장애우 대상 치유농업 프로그램 운영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0-11-17 18:42
조회
45
첨부파일
치유농업 운영

전남농업기술원, 장애우 대상 치유농업 프로그램 운영

- 텃밭 체험활동 등으로 성취감 기회 제공 -

전라남도농업기술원(원장 박홍재)은 치유농업 활성화와 현장적용 모델개발을 위해 대상자별 치유농업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도 농업기술원은 지난해에 군인가족 대상 치유농장 가족체험 프로그램에 이어 올해는 11월 말까지 8주간 장애우 대상 치유농업 체험프로그램을 농업기술원 치유온실과 나주 이화학교 학교텃밭을 이용 맞춤형으로 진행하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장애우들의 자기 표현능력과 사회성 향상을 위해 나주 이화학교 고등부 3학년을 대상으로 텃밭과 실내 원예활동 등을 함께 체험할 수 있도록 다양하게 구성됐다.
 
특히 텃밭 체험활동은 학교 텃밭에 건강채소 심기, 향기텃밭 만들기 등 친구들과 함께 텃밭을 가꾸어 가면서 유대감을 쌓고, 수확체험을 통해 성취감을 느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아울러 실내 원예치유 활동은 볼토피어리, 다육액자, 색모래 테라리움 꾸미기 등 다양한 식물을 활용한 작품을 만들고 자기가 만든 작품을 설명하는 시간을 통해 자기 표현능력을 개발을 할 수 있도록 했다.

도 농업기술원은 프로그램 진행 후 개발한 척도를 활용하여 치유프로그램 선호도와 만족도를 조사하고 효과를 분석하여 향후 치유농업 프로그램에 활용할 수 있는 매뉴얼을 제작해 보급할 계획이다.
 
전남농업기술원 원예연구소 박신영 연구사는“농업인에게 새로운 소득 창출의 기회를 주고, 참여자에게는 치유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도내 치유농업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문의 원예연구소 박신영 연구사 061-330-2545
 
만족도 평가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와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